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티몬에서 구매한 대구막창으로 색다르게 즐기기

by kongdal 2021. 8. 14.
728x90
반응형

티몬에서 구매한 대구 막창으로 색다르게 즐기기

조선 막창 오븐에 구운 돼지 막창을 구매했어요. 수입산 제품을 처음 먹어봤는데 보드랍고 맛있더라고요. 맛도 있으면서 가격도 착하고 배송까지 빨랐어요.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았답니다.

 

구매처와 먹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상품명 : 조선 막창 오븐에 구운 돼지 막창

구매처 : 티몬

중량 : 막창 400g+ 소스 100g

원산지 : 외국산

가격 : 배송비 포함 10,900원 

 

아이스박스를 뜯어보니 아이스 봉지 속에 얼음팩 2개에 포장이 되어 왔더라고요. 막창을 꺼내는데 손에서 느껴지는 시원함이 유지되어있더라고요. 냉동식품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게 포장을 꼼꼼하게 해 주셔서 배송에 대한 만족감이 들었어요.

포장을 뜯어보면 막창 소스 두 개와 막창 400g이 들어있어요. 대략 2~3인분 정도 되는 양이네요. 저는 혼밥 대왕이라 반만 먹고 반은 냉동 보관했어요. 

 

조선막창 오븐에 구운 돼지 막창 색다르게 즐기기 재료

막창 200g, 막창 소스 한팩, 청양고추, 새싹 어린잎, 송이버섯, 마늘, 허브솔트

에어프라이에 초벌 후 프라이팬에 구워보았어요. 

에어프라이에 막창을 넣고 180℃에 5~7분 정도 구우니 막창 속 기름이 쏙 빠지더라고요. 막창은 기름이 굉장히 많은 은식이라 초벌로 기름을 빼도 프라이팬에 구워도 기름기가 많이 나온답니다.

초벌이 되는 동안 새싹 어린잎, 송이 버섯, 마늘을 깨끗하게 씻은 후 손질했어요.

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큼직큼직하게 네모로 썰어주고 마늘은 끝부분만 제거했어요.  

에어프라이에서 초벌이 된 막창을 꺼내 프라이팬으로 옮겨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 후 막창을 5분간 구운 후 송이버섯과 통마늘을 넣어 함께 볶은 후 마무리로 허브솔트를 뿌렸어요. 허브솔트를 뿌리면 고기 육즙에 허브솔트의 간이 배이면서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새싹 어린잎을 접시에 도넛 모양으로 깔아준 후 빈 공간 속에 구운 막창을 올리면 끝이랍니다.  막창 소스를 작은 종지에 부운 후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으면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요. 

 

여기서 꿀팁!

 

막창소스가 모자랄땐 어떻게하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막창 소스 재료

쌍장, 사이다, 청양고추, 고춧가루, 쪽파

 

막창 소스 만들기

1. 쌈장에 사이다를 살짝 넣어 섞는다.

2. 청양고추, 고춧가루, 쪽파를 넣는다.

 

막창소스 만들기 굉장히 쉽죠~

막창 소스를 먹다 모자라면 이제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시면 돼요.

짜잔! 막창의 색다른 비주얼

 

어때요?

 

새싹 어린잎만 올렸을 뿐인데 색다른 느낌이 나네요.

 

막창과 함께 청하나 매화주를 함께 먹으면 끝 맛이 깔끔해져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바삭한 식감의 고기를 좋아해서 바싹 구웠답니다. 

한입 먹어보니 초벌을 해서 그런지 막창 고유의 누린 향이 하나도 나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했어요. 게다가 깻잎을 대신해 새싹 어린잎을 싸 먹으니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고 먹는 내내 속이 편안했어요. 코로나 시국에 음식점에 방문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배송도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어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캠핑음식, 혼밥 대왕, 저녁 메뉴, 밤 야식으로 추천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